어플리케이션

티스토리 블로그 회원가입 및 장점 알아보기

모바일

티스토리 블로그 회원가입 및 장점 알아보기

 

 

티스토리 블로그라는게 있습니다. 네이버에는 네이버 블로그가 있듯이 다음에는 티스토리가 있습니다. 티스토리의 장점을 글을 쓰기 쉽게 되어있어 많이들 이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국내 사용자도 많고 오래된 블로거들이 많아 새로 시작하는 사람들은 글을 써도 노출이 잘 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냥 소소하게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은 사람들은 네이버 블로그 보다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하는 게 좋아 보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광고 수익을 내기가 상당히 어려운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블로그에 광고를 삽입할 수 없는 구조로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는 구글이나 카카오스토리에 기본적으로 노출이 되며, 관리자 설정에서 본문에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운영자의 자율성면에서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티스토리 앱으로도 댓글이나 글을 쓸수 있어 편하게 되어 있다는 것도 장점 중 하나입니다.

 

단점으로는 네이버에 검색노출이 안되는 키워드들이 많아 검색으로 유입수를 늘리기가 힘들다는 아주 강력한 단점이 있습니다.

 

 

 

 

티스토리 가입하기

 

예전에는 티스토리는 무분별한 어뷰징으로 가입을 제한하기 위해 초대장 가입이라는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기존 블로거들이 초대장을 보내야 가입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 였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를 탈퇴하는 회원만큼 신규회원이 충원되지 않는 문제로 초대장 제도를 과감히 없애고 간단한 정보 동의와 회원정보 입력으로 쉽게 가입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입을 했으면 왼쪽 블로그관리 홈에서 콘텐츠. 댓글·방명록, 통계, 꾸미기, 플러그인, 링크, 관리 등에서 자신에게 맞게 설정하여 블로그를 운영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가 아직도 초대장이 필요하다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현재 티스토리는 초대장이 필요 없기 때문에 취미로 블로그를 운용하고 싶은 분들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가입해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